일본 여행이 뜨고 있더라구요 이유는 환율과 가까움 친숙함 등등 있겠죠.
오사카 여행을 하는 분들이 자주 가는 곳이죠. 교토
오늘은 교토 명소 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기요미즈데라
2. 금각사 / 은각사
3. 후시미 이나리 신사
4.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5. 니시키 시장
6. 산넨자카
7. 키후네 신사
8. 기온 거리
9. 교토 아쿠아리움
10. 초가마을 미야마
▶ 교토 역사
교토는 794년부터 1000년 넘는 세월 동안 일본의 도읍지였다. 수 차례 전란에 휘말리고 그 때마다 눈부신 재건을 이뤄낸 교토는 1868년 도쿄로 수도를 옮긴 후에도 근대도시로서 발전을 이룩해왔다. 문화면으로는 천황을 중심으로 번영한 궁정문화가 건축, 공예, 기모노, 요리 등 다양한 분야로 계승되었다.
▶ 교토 매력
일본인은 계절의 변화를 각종 행사와 요리를 통해 즐긴다. 전통을 중시하는 교토에는 일본 고유의 문화가 뿌리내리고 있다. 전통의상인 기모노를 입거나 다도와 향도를 접하거나 전통 일식 와쇼쿠와 화과자를 먹고 교토 주민들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옛 도읍이었지만 도회적이면서 교통편도 좋고 맛집과 기념품 샵, 숙박시설 등도 풍성하다. 또 교토에는 대학이 많아 유학생도 많이 살기 때문에 주민들도 외국인과 접하는데 비교적 익숙한 편이다.
▶ 교토 관광 시즌
어느 여행지이건 봄이나 가을이 좋아요. 교토도 마찬가지 입니다.
봄에는 벚꽅이 가을에는 단푼이 예쁜 관광지 입니다.
1. 기요미즈데라


1) 기요미즈데라 역사
나라 시대인 778년에 최초의 정이대장군 사카노우에노 다무라마로(坂上田村麻呂)[3]에 의해 창건되었다. 하루는 그가 아이를 임신한 아내를 위해 보양식을 만들고자 사슴을 사냥하다가 산에서 엔친(延鎮)이라는 스님을 만났다. 엔친은 앞서 이 산에 머무르던 교에이(行叡)에 이어 천수관음상을 모시고 수행 중이었다. 다무라마로는 엔친을 만난 다음 살생을 뉘우치고 관음보살에게 귀의해 자기 저택을 내놓았다. 후에 다무라마로는 사찰을 크게 중창해 기요미즈데라를 관음신앙의 중심지로 만들었다.
2) 위치

주소 : 1 Chome-294 Kiyomizu, Higashiyama Ward, Kyoto, 605-0862 일본
기요미즈미치(清水道)나 고조자카(五条坂)에서 내려서 걸어 올라간다. 버스로 가겠다면 교토역에서 100번, 206번 버스를 타거나 교토카와라마치역에서 207번 버스를 타면 된다. 또는 케이한 전철 본선을 타고 키요미즈고조역에서 하차한 뒤, 4번 출구로 나가 큰길로 따라 올라가면 된다. 약 30분 정도 도보로 올라가야 하는데 길이 꽤 길다. 그리고 처음에는 완만하다가 다소 경사가 있는 오르막이 이어지니 여름에 이 루트로 가겠다면 어느정도 각오는 하고 올라가자. 지도로 볼 때는 상당히 먼 거리지만 건널목이나 언덕길에는 항상 관광객이 그득하기 때문에 길찾기는 쉬운 편이다.
3) 추천 이유
교토를 간다면 꼭 가야하는 추천여행지..
다른 이유 없음. 여기는 꼭 가야함
2. 금각사


1) 금각사 역사
본래 무로마치 막부의 제3대 쇼군 아시카가 요시미츠(足利義満)가 별장으로 건립한 건물이었으나 그의 사후 절이 되었다. 1467년 발생한 오닌의 난(応仁の乱) 당시 교토의 다른 건물과 함께 불탔으며, 이후 재건되었다. 과거부터 교토를 대표하는 문화재 중 하나로 국보의 지위를 갖고 있었으나, 1950년 견습 승려의 방화에 의해 사리전이 소실되었다. 현재의 누각은 1955년 복원하였는데, 국보의 지위는 회복하지 못했고 중요문화재로 남아 있다. 1994년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2) 위치

주소 : 1 Chome-294 Kiyomizu, Higashiyama Ward, Kyoto, 605-0862 일본
교토에서는 버스를 타는 것이 여러모로 편하다. 교토역에서 갈 때는 정류장 B구역에서 교토 시영 버스 101번이나 205번을 타고 킨카쿠지미치(金閣寺道)까지 가서 내리면 된다. 12번, 59번, 102번, 204번도 같은 곳에서 정차한다. JR 사가노선을 이용할 경우 엔마치역에서 내려 시영 버스 204번이나 205번으로 환승하면 된다. 표지판 혹은 사람들을 따라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킨카쿠지 정문이 보인다. 그대로 걸어 들어가면 그 유명한 금각이 보이기 직전에 매표소가 있다.
입구에는 유료 주차장이 존재하여 주차가 가능하다.
3) 추천 이유
정원이 엄청 예쁘고 금색의 화려함 ㅎㅎ
사실 교토를 가서 기요미즈데라를 본다면.. 가는 코스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꽉찬 일정이 아니라면 반드시 가야할 곳은 아님
3. 후시미 이나리 신사


1) 역사
나라 시대였던 711년 2월 첫 오일(午日)[2] 이로코노하타노키미(伊侶巨秦公)가 하타(秦) 씨족[3]이 모시던 씨족 신에게 3개의 산봉우리에서 제사를 지내던 것에서 비롯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일본에서는 이나리 신앙 자체는 이나리 신사를 설립하기 이전부터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지금도 이 산을 이나리산(稲荷山, 伊奈利山)이라고 부르며 2월 첫 오일을 '하츠우마'(初午)라고 하여 이나리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로 정해두었다.
2) 위치

주소 : 68 Fukakusa Yabunouchicho, Fushimi Ward, Kyoto, 612-0882 일본
시죠기온, 가와라마치 등 가모강 쪽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케이한 전기철도의 케이한 본선이 강을 따라 내려가니 이쪽을 이용하면 된다. 케이한 본선 후시미이나리역에서는 걸어서 5분 정도 걸린다. 스룻토 간사이 패스를 이용할 경우엔 케이한은 무료다. 특급을 이용할 경우 중간에 내려 급행이나 준급, 보통열차로 환승을 해야 한다. 오사카에서 올 경우는 특급을 타는 게 좋다. 케이한 본선의 선형이 좋지 않고 중간역도 많기 때문에 소요 시간이 다른 노선에 비해 많이 걸린다. 특급으로 탄바바시역까지 간 뒤 갈아타면 된다.
3) 추천 이유
신사를 좋아한다면 가봐야 하는 곳 중 한곳.
기요미즈데라는 가봤다면? 여기 추천
4. 아라시야마 대나무숲


1) 소개
정통 일본식 점심식사를 마치면 교토의 사가노 대나무숲으로 떠나보세요. 아라시야마 외곽에 있는 대나무숲에는 외국인 관광객과 일본 당일 관광객이 모두 많이 찾는 포장된 길이 나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대나무숲으로 여겨지는 사가노 대나무숲은 총 16제곱킬로미터의 넓은 면적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교토에서 가장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나무숲은 텐류지 사원에서 북쪽 출입문으로 나가서 대나무길로 들어서기만 하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바스락거리는 대나무 잎의 깨끗한 청각적 풍경이 맞이해주는 길로 들어서면 흔들리는 초록빛 대나무의 아름다운 색조가 눈을 즐겁게 합니다.
2) 위치

주소 : Arashiyama, Ukyo Ward, Kyoto, 616-0007 일본
가와라마치역
에서 한큐선을 타고 5정거장후
가쓰라
에서 하차 →
한큐아라시야마선 아라시야마행
으로 환승후, 3정거장 이동
▷
한큐패스
를 이용하면서
숙소가
한큐노선
(기온거리)
이면서 오사카/고베에서 오거나 가는날일경우
가장 효율적.
▷ 한큐패스로 오사카-교토 당일치기시에도 유용.<< 우메다-가쓰라-아라시야마>>
▷ 한큐패스+교토버스1일권 소지시, 아라시야마한큐역에서 대나무숲입구까지 버스이동가능.[도보15분거리]
▷ 한큐패스X, 교토근처숙소일경우, 교토역에서 28번버스를 타고 갈수있음.[편도230엔/45분]
▷ 가쓰라역이 작아서 환승하는데 어려움이 없음.
3) 추천 이유
마음이 편안해지는 장소
정말로 착해지는 느낌이 듬 ㅎ
5. 니시키 시장

1) 소개
4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교토의 주방
오늘날 니시키 시장의 모습은 400년 전 야외 수산 시장이었을 때의 모습과는 매우 다릅니다.
니시키 시장에는 길이 약 40om, 폭 3.9m의 좁은 골목에 자그마치 130여 개의 상점들이 영업 중입니다.
2) 위치
니시키 시장은 교토역 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면 쉽게 오실 수 있습니다.
시장은 예로부터 니시키코지 거리를 지켜온 유서 깊은 곳으로, 시조 거리 바로 북쪽 길을 따라 나란히 이어집니다. 교토역 에서 지하철로 가라스마선을 타고 시조역에서 내린 다음, 다카쿠라 거리의 서쪽에서 시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장 동쪽으로 나와서 남북으로 이어진 인기 쇼핑 아케이드인 데라마치 거리로 들어서게 됩니다.
3) 추천 이유
니시키 시장에서 보내는 시간은 쇼핑과 음식을 얼마나 즐기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근처에 부티크와 상점이 많아 몇 시간씩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쇼핑에 그다지 흥미가 없는 분은 한 시간 정도면 충분히 교토 사람들의 먹거리와 생활 습관을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 동쪽 끝에서 몇 미터 떨어져 있는 곳에 입구를 여러 전등으로 장식한 조용한 니시키 덴만구 신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사당에 모셔진 스가와라노 미치자네 신에게 소원을 비는 쪽지를 적을 수 있습니다.
6. 산넨자카


1) 소개
산넨자카(三年坂)는 일본 교토시 히가시야마구에 위치한 거리다. 산넨자카 거리에는 전통 일본식 건물과 상점이 길을 따라 위치해있다. 근처에 있는 니넨자카(二年坂)와 묶여서 언급되기도 한다.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청수사를 가기 위해서는 산넨자카와 니넨자카를 거쳐야만 한다. 곳곳에 액땜용 호리병을 판매를 보게 되는데 '니넨자카'에서 넘어지면 2년, '산넨자카'에서 넘어지면 3년간 재수 없다는 소문이 있는 곳이기도 한다. 우리나라의 북촌 한옥마을을 연상케하는, 일본 전통 기와들이 어깨를 맞닿고 옹기종기 줄지어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 인증샷 장소이다. 또한 일본 전통의상 직조 기술이 발달한 교토이기에 곳곳에서 기모노를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어 현지 정서를 체험하기 모자람이 없는 곳이다.
2) 위치

주소 : 2 Chome-211 Kiyomizu, Higashiyama Ward, Kyoto, 605-0862 일본
기요미즈데라 가는 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기온거리, 산넨자카, 기요미즈데라는 셋트로 움직여요
3) 추천 이유
어차피 기요미즈데라를 갈테니까.. 최적의 동선
기요미즈데라 가다가 지나갈 수 밖에 없음 ㅎ
7. 키후네 신사


1) 역사
물의 신 "타카오카미노카미"을 모시는 신사로 전국에 450여 있는 키후네신사의 총 본사이기도 하다.
창건연대는 불분명하지만 1055년에는 현재위치에 본 궁이 창건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물의 신을 모시고 있어서 전국의 물에 관련된 요식업, 양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두터운 신앙을 받고 있다.
물의 신을 모신 것에서 기우제와 가뭄 때 말을 봉납하는 의식을 치르고 있었으나 실제 말 대신 나무 판에 그린 말을 봉납한 적도 있어 이 것이 에마(絵馬)의 발상이 됐다고도 한다. 또한 헤이안시대의 여류가인(女流歌人)인 이즈미시키부(和泉式部)가 명가(名歌)를 올리고 재결합의 소원을 성취시켰다는 점에서 결혼의 신으로도 신앙 받게 돼, 본 궁과 오쿠미야의 중간에 있는 유이노야시로(結社)가 현재 결합기원의 파워스폿으로 알려있다.
한편 절연의 신으로 신앙한 축시의 참배로 알려 져 있지만 그것은 소원성취의 신의 힘이 강하다 생각한 증거이기도 한다.
신록, 단풍시기는 아름다움이 돋보이지만 성하 때는 키부네강변에 관람석이 마련돼 강가의 시원한 바람을 받으며 교토요리를 맛 보는 가와도코(川床)를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2) 위치

주소 : 180 Kuramakibunecho, Sakyo Ward, Kyoto, 601-1112 일본
쿄바시(京橋) 역에서 케이한선 데마치야나기(出町柳)행을 타고 출발을 합니다. 종점인 데마치야나기 역까지 가신 후에, 에이잔전철(叡山電鉄)을 갈아타신 후에 가장 가까운 역인 키후네구치(貴船口)역
3) 추천 이유
계곡 물이 흐르는 소리, 새소리 들으며 주위를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곳.
하지만 여기부터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고 교토 시내 근처를 다 봤다면 가보세요.
교토 중심에서 가까운 곳부터 다보고 난 후 가는 것을 추천
8. 기온 거리


1) 소개
게이샤를 만날 수도 있는 교토를 대표하는 거리
일본 전통 가옥이 줄지어 세워져 있는 옛 느낌이 물씬 풍기는 교토의 거리. 고급 음식점이나 찻집이 많다. 또한 게이샤의 거리로도 유명하여 걷다가 마이코(게이샤 연습생)와 게이샤를 구경할 수 있다. 혹시 게이샤의 무대를 보고 싶다면 마이코가 보여주는 교마이춤을 비롯해 7가지 전통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야사카회관 기온코너>를 추천한다.
2) 위치

주소 :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기온마치키타가와, 기온마치미나미가와
3) 추천 이유
게이샤를 보고 싶다면, 그리고 전통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곳.
교토가면 보통 많이 가는 곳입니다.
기온 마쯔리가 유명한데 사람이 엄청 많아요
9. 교토 아쿠아리움


1) 소개
일본 최초의 대규모 내륙형 수족관
2) 위치

주소 : 일본 〒600-8835 Kyoto, Shimogyo Ward, Kankijicho, 35-1 内 梅小路公園
3) 추천 이유
저는 아기와 갔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10. 초가마을 미야마


1) 소개
미야마는 자연으로 둘러싸인 산간 마을입니다. 초가지붕의 민가가 많이 남아 있어서 ‘초가집의 마을’이라고 불립니다. 초가지붕은 억새 등의 식물을 말린 것으로 만든 지붕을 말하는데 시골에 있는 옛 모습 그대로의 민가는 대부분 이 초가지붕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오래된 민가는 이제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초가집의 마을’에 오면 옛날이야기 속 세계로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됩니다. 민가를 식당이나 민박집으로 사용하는 곳도 있어서 실제로 들어가 볼 수도 있습니다.
옛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전통 마을
다른 대부분의 가야부키와는 달리, 미야마의 200채 가야부키는 거의 모두 개인이 주거하고 있습니다. 주민들 중에는 바구니와 초가지붕 제작과 같은 실용적인 기술을 가진 장인들이 많습니다. 미야마의 중심 마을 가야부키노사토는 40채의 가야부키가 있는 일본 최대의 초가지붕 마을입니다.
2) 위치
여기는 직접 가는 것 보단 투어를 이용하여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추천 이유
전통마을이라서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